커뮤니티BIFF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비프 포스터

지난해 큰 반향을 일으킨 ‘기생충’의 포스터 디자이너인 김상만 감독의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에 커뮤니티비프의 로고를 담았다.

커뮤니티비프 로고

‘함께 com(=together)’ ‘소통 mun(=to exchange)’하는 것을 뜻하는 커뮤니티가 부산국제영화제 위에 있다. 그 모습은 영화제가 공동체를 향한 존중을 흔들림 없는 지지와 강단 있는 지원으로 뒷받침하며 함께 소통하겠다는 선언과도 같다. 신명난 판을 깔아주고 꿋꿋하게 견뎌내겠다는 굳센 의지의 표명이다.
두 개의 M이 손을 맞잡고 이어진 형상은 ‘우정’과 ‘연대’를 뜻한다. M은 영화(Movie), 기억(Memory), 운동(Movement), 현대성(Modernity), 돈(Money), 장인(Master), 기분(Mood), 문제(Matter), 추진력(Momentum) 등이 만나는(Meet) 중대한(Main) 기적(Miracle)의 순간(Moment), 이들의 융합(Merge)으로 만들어지는(Make) 복합적(Multi) 의미(Meaning)를 함축한다.

커뮤니티비프 마스코트 “커봉”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에서 2018년 출생. 커봉이 본인도 언젠가는 슈퍼스타가 되어 비프 광장에 핸드(?)프린팅을 남기는 걸 꿈꾼다.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며 먹을 때마다 뭐든 흘려서 늘 턱받이를 하고 다닌다. 귀엽고 쾌활한 커봉이와 함께 커뮤니티비프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