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BIFF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리퀘스트시네마 ‘신청하는 영화관’
REQUEST CINEMA

‘Made by Audience’라는 슬로건 아래, 관객이 직접 프로그래머가 되어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행사 전반을 이끌어간다. 영화를 매개로 자신의 취향이나 관심사를 나누는 특별한 섹션이 될 것이다.

올해 리퀘스트시네마에서는 29편의 영화, 24개의 프로그램이 '크라우드티켓팅'으로 일정 수 관객의 선택을 받아 상영시간표에 최종 확정되었다. 아랍에미리트(UAE)와 외교수립 40주년을 맞이해, 아랍 영화인 <아부다비에서 베이루트까지>보며 그 의미를 다시 새기는 '국경없는 지구촌 우정', 국제신문에서 직접 제작한 다큐 <청년졸업에세이>를 함께 보며 부산의 미래, 청년의 삶을 이야기는 하는 '<청년 졸업 에세이>, 영화로 만들면 어떨까 고민했죠', 영화제 25주년을 맞아,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인 <카멜리아>와 함께 영화제를 되돌아보는 '가을의 전설,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화를 다시 만나다.' 등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모퉁이극장의 제안으로 커뮤니티를 초대해,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한 '커뮤니티시네마'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관객, 커뮤니티가 참여한 만큼, 각양각색, 개성이 넘치는 프로그램들을 영화제의 태동지 남포동에서 만나보자.

Made by Audience!
관객이 직접 편성에 참여하는 크라우드티켓팅!

크라우드티켓팅은 관객들이 직접 기획한 상영 프로그램을 선구매해, 일정 이상의 관객 수를 확보하면 상영이 확정하는 편성 시스템입니다. 관객 프로그래머가 직접 소개하는 영화와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들을 천천히 보시고,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티켓팅으로 편성에 참여해주세요.

티켓팅 기간|| 2020. 07. 16.(목), 13:00 ~ 8. 5.(수), 24:00
티켓가격|| 3,000원 (정가 7,000원 / 57% 할인)

리퀘스트시네마 ‘관객 프로그래머’ 모집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 갈, 커뮤니티비프 관객 프로그래머를 모집합니다. 관객 프로그래머는 ‘리퀘스트시네마: 신청하는 영화관’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에 나누고 싶던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이에 맞게 영화를 선정해보세요!

- 모집 기간 : 5. 25.(월) ~ 6. 21.(일), 24:00
- 참가방법 : 영화 선정 및 이벤트 (GV, 시네톡, 공연, 굿즈 나눔 등)를 기획해 제출